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자신에 관한 여러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4대 보험 가입증명서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를 각각 공단에 요청해서 발급받아야 하는 줄 아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제는 통합되어 한 번에 온라인에서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공동 인증서 로그인만 하면 간단 신청 가능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과거에는 연금, 건강, 산재, 고용 등 각각 공단에 요청하여 발급을 받아야 했지만 최근에는 하나로 통합되어 발급이 쉬워졌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공동 인증서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을 간단하게 요약해서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방법 요약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 - 증명서 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 로그인 - 신청서 제출
혹시 위의 요약만으로 이해가 안되는 분들을 위해서 이미지를 첨부해서 좀 더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한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 후에 상단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여러 메뉴 중에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하고 하단의 소 메뉴 중에서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로그인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로그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나 브라우저 인증을 통해 가능합니다. 2가지 중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에는 신청자에 대한 정보 확인과 근무 중인 사업장 선택만 하면 끝입니다. 그 후 신청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는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만 가능하며 전에 근무했던 직장의 서류는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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