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엑셀 줄바꾸기 간단한 2가지 방법

by №º♭㏂㉿♬ 2020. 9. 11.

엑셀 줄바꾸기



엑셀 줄바꾸기 다양한 방법들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엑셀을 사용하게 됩니다. 재고 현황, 급여 관리, 스케줄, 근태 관리, 월간 일정표, 지출 내역서 엑셀로 정말 다양한 부분을 정리하고 파일이나 문서화하게 됩니다. 


오늘은 엑셀을 사용하면서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사용되지만 잘 모를 수 있는 엑셀 줄바꾸기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엑셀 줄바꾸기 기본 방법


엑셀 줄바꾸기


먼저 이렇게 엑셀의 한 칸에 글을 작성하면 이렇게 칸을 넘어서 쭉 계속 작성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옆칸으로 넘어가지 않고 이 칸에만 온전히 글씨를 쓰고 싶다면 줄바꾸기를 해줘야 합니다.


엑셀 줄바꾸기 하고 싶은 칸을 선택한 뒤 

우클릭 - 셀 서식 - 맞춤 - 텍스트 조정에 자동 줄바꿈을 선택해도 되지만 너무 번거롭지 않습니까?


엑셀 줄바꾸기


 이렇게 위의 퀵 메뉴에 자동 줄 바꿈이라고 친절하게 메뉴가 있으니 이것을 사용하시면 자동으로 줄을 바꿔줍니다. 원하는 엑셀칸을 선택하고 누르기만 하시면 엑셀 줄바꾸기 끝 쉽죠?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내가 원하는 곳에서 줄을 바꿀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엔터를 쳐서 줄을 바꾸는 것 처럼 말이죠.




내가 원하는 곳에서 엑셀 줄바꾸기

엑셀 줄바꾸기


아까와 같이 한 칸에 글을 작성하면 이렇게 옆으로 나가는데 '엑셀 줄바꾸는 법 어떻게 하는거지?'에서 내가 원하는 곳마다 줄바꾸기를 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의 Alt + Enter를 누르시면 됩니다. 


엑셀 줄바꾸기



그러면 이렇게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엑셀 줄바꾸기를 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