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상황별 생신 축하 문구

by №º♭㏂㉿♬ 2020. 8. 17.

여러분은 다른 사람의 생일을 어떻게 축하주고 계신가요?

통화나 메시지, 이모티콘 등을 사용해 본인의 마음을 전하고 계실겁니다. 친구나 지인에게는 참 쉽고 간단한 생일축하이지만 부모님, 조부모님, 직장 상사, 교수님 등 나와 나이차이가 많이 나거나 회사내 직급이 많이 차이나는 경우 어떠한 말로 축하 인사를 건내야 할지 참 쉽지 않습니다. 부모님께 축하하는 마음을 전하는게 쉬운 분들도 계시겠지만 평소 표현을 자주 안하거나 부모님과 소통이 잦지 않다면 이 또한 굉장히 어려울 것 입니다. 오늘은 여러 상황에 따른 생신 축하 문구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 생신 축하 문구

부모님 사진


보통 부모님께는 선물이나 용돈과 함께 '생신 축하드려요~ 오래오래 건강하세요'와 같이 기본적인 표현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좀 더 많은 표현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감사한 마음 전달

- 항상 저를 응원해주시고 힘들 때 의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


2. 미안한 마음 전달

- 항상 바쁘다고 연락도 잘 못하는데 이제는 연락도 자주하고 집에도 가끔 갈게요 사랑해요.


3. 앞으로 각오

- 지금은 해드릴 수 있는 게 너무 없어서 죄송해요. 곧 (취업, 승진, 졸업) 하면 지금 못해드린것 까지 포함해서 한번에 좋은 선물 해드릴께요. 그때까지 오래오래 건강하게 있어주세요.


부모님께 평소에 사랑한다는 말을 할 기회가 자주 없을 겁니다. 이런 때라도 꼭 사랑한다는 표현을 한다면 부모님께서 표현은 안하셔도 속으로는 굉장히 좋아하실 겁니다.



조부모님 생신 축하 문구

조부모님 사진


할아버지, 할머니도 부모님과 비슷하게 기본적인 표현들을 많이 하실 겁니다. 보통 조부모님은 부모님보다 왕래나 연락이 더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에 표현은 잘 못했지만 항상 너무 감사하고 사랑해요. 건강하고 오래오래 사시면서 저랑 좋은 추억들 더 많이 만들어요.

- 생신 축하드려요. 쑥스러운 마음에 표현을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항상 감사해요. 늘 사랑 받기만 했는데 이제는 저도 더 잘할게요.




직장상사 생신 축하 문구

직장상자 생신 축하 문구


직장상사의 경우 회사에서 매일 봐야하다보니 잊지 말고 메시지라도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좀 더 가까워질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생일을 축하해주는데 싫어할 사람은 없으니 말입니다.


- 생신 축하드립니다.  항상 부족하고 실수도 있지만 도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더욱 열심히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생신 축하드립니다. 항상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 보면서 많이 자극받고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팀장님 따라서 보다 잘할 수 있는 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생인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항상 따뜻하게 대해주시고 가르침을 주시는 팀장님 감사합니다. 생신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일년에 한번뿐인 생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교수님 or 선생님 생신 축하 문구

교수님 생신 축하 문구



교수님께 생신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일은 생각처럼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혹 보내야할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 그럴 때는 참 막막합니다. '생신축하드립니다'라는 문구외에는 딱히 떠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몇가지 예문을 알아볼까요?

- 존경하는 ooo교수님 생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교수님 자주 찾아뵙지도 못했는데 이제는 가끔 인사드리러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저희들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교수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항상 저희를 진심으로 아껴주시고 가르침 주시는 것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진심으로 생신 축하드리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