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4가지

by №º♭㏂㉿♬ 2020. 9. 16.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볼펜자국 어떻게 지워야 할까?

옷에 나도 모르게 묻은 볼펜자국 때문에 속상하셨던 적 한번이라도 있으신가요?
오늘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간단하고 확실하게 볼펜자국을 지울 수 있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볼펜자국 지우기 전 알아야 할 것
2.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4가지


볼펜자국 지우기 전 알아야 할 것

볼펜 잉크의 주 성분은 바로 기름에 가까운 지용성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그렇기 때문에 섣부르게 물을 묻히거나 세탁하면 효과는 없고 번지기만 합니다. 잉크를 지우기 위해서는 이러한 잉크를 용해할 수 있는 성분이나 잉크를 휘발시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된 생활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1. 물파스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볼펜자국을 지우는 방법으로 많이들 추천하시는 것중 하나인 물파스.
물파스에 함유된 알코올 성분이 잉크를 휘발시켜 지워지는 원리입니다. 

우선 물파스를 오염된 부위에 적당량을 바르고 섬유에 파스가 스며들도록 손으로 살짝씩 문질러 주면 펜 자국이 조금 옅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에 휴지나 마른천을 올려주면 잉크가 흡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단 한번으로 확실하게 빠지는 것은 아니니 여러번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2. 주방세제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주방세제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간편하게 옷에 묻은 잉크를 제거하기 좋습니다. 

주방세제에 포함된 계면활성제 성분은 기름기 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지용성 볼펜 자국을 지우는데 안성맞춤입니다. 


볼펜이 묻은 부분에 주방세제를 한두방울 정도 뿌린 뒤 안쓰는 칫솔 등으로 살살 문질러 줍니다. 너무 세게하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힘조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옷을 한겹으로만 놓고 하셔야 합니다. 만약 두겹으로 앞뒤를 겹쳐놓고 하셨다면 뒷면에 스며들 수 있습니다.


주방세제를 약 1분정도 살살 문지르셨다면 미지근한 물로 주방세제를 헹궈주면 끝입니다.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3. 치약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군대 다녀오신 분들은 치약미싱 한번쯤 해보셨죠? 

치약은 이를 닦는 용도외에도 청소에도 이용되고 참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치약을 여분의 천이나 안입는 옷 등에 묻혀 볼펜이 묻은 부분에 천천히 문질러 준 후 물에 헹궈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4. 아세톤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아세톤은 매니큐어를 지울때 주로 사용되는 것으로 볼펜의 기름성분 제거에 탁월합니다.

아세톤을 바르기 전에 자국 밑에 티슈나 수건을 깔아 두어 다른 곳에 잉크가 주변에 스며드는 것을 방지한 후 작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솜에 아세톤을 묻혀 볼펜이 묻은 부위를 톡톡 처주는 방식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조금 남아있다면 치약이나 주방세제 등으로 마무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