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타다 라이트 다시 달리다

by №º♭㏂㉿♬ 2020. 9. 30.

 

여러분은 타다를 이용해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타다를 두번정도 이용해봤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굉장히 만족스럽고 좋았습니다. 택시가 잘 안잡히는 시간대에 추가요금이 붙기는 하지만 카카오 택시를 불러도 응답없는 것을 계속 하염없이 기다리느니 돈을 더 주고 얼른 타고 집에 가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좋았던 타다가 서비스를 종료한 후 개인적으로는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타다가 다시 부활한다고 합니다.

 

 

타다 운영사인 VCNC는 기존 택시 운수사와 계약을 맺고 가맹택시 브랜드인 '타다 라이트'를 연내에 출신한다고 밝혔습니다. 

 

가맹택시란 플랫폼 기업이 개인택시기사, 택시법인과 계약을 맺고 서비스 품질관리, 재무 회계 시스템등의 인프라를 제공하여 대가로 수수료를 받는 프랜차이즈 택시를 의미합니다. 

 

타다 서비스의 종류

타다 베이직 서비스가 종료되었지만 타다에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1. 타다 프리미엄

준고급 세단과 전문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타다 베이직은 승합차였지만 프리미엄은 2800cc 이상 프리미엄 세단으로 운행하기 때문에 편안한 승차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드라이버분도 전문 베테랑 운전기사분들이 운행하기 때문에 안정적입니다. 중요한 비지니스, 의전을 위한 이동을 위한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2. 타다 에어

공항에 갈때나 공항에서 돌아올때 이용하는 픽업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예야깅 가능하고 세단, 승합차, 벤 등 3가지 차종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3. 타다 프라이빗

차량은 에어처럼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경유지 지정도 가능합니다. 워크숍, 가족 모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합니다.

4. 타다 골프

편안한 라운딩을 위한 서비스로 골프장 왕복 이동 서비스입니다. 차종은 승합차와 벤 2가지 중 선택가능합니다.

 

타다 이용 방법

 

타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어플을 다운받아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가입하여 결제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후 목적지를 선택하고 예상금액을 확인 후 차량을 호출합니다. 목적지 도착후에는 등록된 카드로 자동으로 결제 됩니다.

 

 

기존 택시들을 이용하면서 급정거급출발, 냄새, 말시킴, 돌아가기 등 많은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서비스 질을 개선할 노력은 보이지 않고 자기들 밥그릇 챙기기만 급급하지 않나 싶습니다.

타다 베이직 서비스가 종료된 후 굉장히 아쉬웠는데 다시 타다 라이트로 부활되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