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빙 동시 접속 몇명까지 될까?

by №º♭㏂㉿♬ 2020. 10. 30.

티빙 동시 접속 몇명까지 가능할까?

 

요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들 많이 이용하시죠?

예전처럼 본방시간 맞춰서 티비앞에서 기다렸다가 방송보는 일은 이제 잘 없지 않나 싶습니다. 티비가 있어도 방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로 보기도 하고 외부에 있을 때도 유용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시보기 서비스까지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방송국 편성표를 보면서 방송을 챙겨보는 일은 이제 옛날 일이 되어버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스트리밍 서비스 중 티빙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러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혼자 사용하기 보다 여러명이 같이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동시접속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티빙의 경우 홈페이지 어디에도 티빙 동시 접속에 관한 내용이 적혀있지 않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렇다면 티빙 동시 접속에 대해 알아볼까요?

 

2020/09/21 - [생활정보] -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부담없이 보는 방법은?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부담없이 보는 방법은?

새로운 트렌드 넷플릭스 유튜브가 하나의 문화가 되고 우리 일상에 깊게 스며든 것처럼 넷플릭스도 드라마나 예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깊이 스며들었습니다. 저 역시도 넷플릭스를 이

sangyong7171.tistory.com

 

 

티빙 요금제

 

 

 

티빙 동시 접속을 알아보기 전 요금제를 알아봐야 합니다. 그 이유는 넷플릭스의 경우 요금제 등급마다 동시접속 가능한 인원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제일 저렴한 요금제는 결제자 1인만 사용 가능하고 그 다음은 2명 제일 비싼 요금제는 4명까지 가능합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HD화질이고 스마트TV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CJ ONE회원이라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합니다.

 

 

무난한 기본 구성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고  FULL HD화질에 모든 방송과 라이트 영화 500여편도 시청 가능합니다.

 

 

 

이 요금제는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것을 4000여편의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티빙 동시 접속 몇명?

 

 

티빙 동시 접속은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 요금제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합니다. 동시 접속을 위해서는 기기를 등록해야 합니다.

 

마이티빙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 부분에 기기등록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들어가면 창이 하나 뜹니다.

 

 

이 창을 보면 현재 사용중인 기기는 등록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로 접속을 하여 PC로 떴는데 사용을 원하는 기기를 이용해 접속하여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아이디당 4대까지 등록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죠?

그렇기 때문에 티빙 동시 접속은 최대 4명까지 가능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기기등록 후 삭제 및 변경은 월 1회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티빙 동시 접속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