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카드 부분무이자 계산 이렇게 하면 쉽고 손해 안 본다

by №º♭㏂㉿♬ 2022. 6. 13.

쇼핑을 할 때 할부를 많이 하게 되는데 삼성카드 부분무이자 하게 될 경우 내가 얼마나 이자를 납부하는지 계산해 보셨나요? 부분무이자를 하게 될 경우 이자가 높아 총 결제 금액을 따져보면 비싸게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삼성카드 부분무이자 계산 방법

 

1. 부분 무이자 란?

부분 무이자는 말 그대로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과정에서 일부만 무이자 혜택을 제공받는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인터넷으로 결제를 하려고 하면 카드사별로 무이자 할부 개월 수가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5만 원 이상부터 할부가 가능하고 카드사에 따라 100만 원 ~ 150만 원 이상부터는 최대 22~24개월의 무이자 할부도 가능합니다.

 

 

카드사별 무이자 혜택 내용 정리 이미지카드사별 부분무이자 할부 혜택 내용 정리 이미지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혜택

하지만 일정 금액 이상을 넘어야 장기간 무이자가 가능하고 그 외에는 부분무이자 할부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할부 기간에 따라 처음 몇 회차의 수수료를 고객이 부담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할부 수수료가 생각보다 금액이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2. 삼성카드에서 계산

삼성카드 부분무이자 할부의 경우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은 '삼성카드' 앱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하는 방법 또한 이와 동일합니다.

 

먼저 삼성카드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에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 후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눌러 할부 이자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할부이자계산이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선택해줍니다.

 

 

삼성카드 앱 메인 화면 이미지삼성카드 앱 메뉴 선택시 나오는 화면삼성카드 앱에서 할부 이자를 검색했을 때 나오면 결과 화면
삼성카드 앱 메뉴

 

 

할부이자계산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할부, 단기카드대출, 장기 카드대출, 연체 이자율 등을 계산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이때에 자세히 보기를 눌러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앱에서 할부이자계산 검색 시 나오는 메뉴
삼성카드 앱 검색 결과

 

각각 이자율이나 할부 수수료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저는 삼성카드 부분무이자 결제 시 나오는 할부 금액이 궁금한 것이니 '할부 금액 가상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용일, 이용금액, 할부기간을 선택한 후 계산을 누르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금융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삼성카드 금융 이자율

 

 

 

아래와 같이 할부 원금과 할부 수수료가 나오고 그에 따른 총 할부 수수료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회차를 선택하게 되면 회차별로 납부하는 할부 수수료가 다른데 이 역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토대로 만약 '100만원의 금액을 12개월 부분무이자 할부로 진행하면 4회 차까지 할부 수수료를 납부해야 한다'는 상황을 가지고 가정해 계산하면 됩니다. 각 회차별 할부 수수료를 더해 이 금액을 더 주고서라도 부분무이자 할부로 진행하는 것이 맞는지 판단하시면 됩니다.

 

 

 

3. 사이트에서 계산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 이러한 기능이 없을 경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없고 신용카드 할부 이자 외에도 다양한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uto.yesform.com/

 

예스폼 자동계산 사이트 - 무료이용

편리한 자동계산 무료서비스, 퇴직금, 4대보험, 근로소득세, 연봉계산, 글자수세기, 단위변환, 대출이자, 카드할부이자, 예금/적금 이자, 중개수수료, 컷팅산출, 학정, 비만도, 실업급여, 육아휴

auto.yesform.com

 

홈페이지에 접속 후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그 중에서 카드 할부 이자를 선택합니다. 그 후 빈칸에 알맞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걸 적으시다 보면 한 가지 문제가 발생하실 겁니다. 바로 수수료율입니다. 이는 사용하시는 카드와 할부 개월 수마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은 귀찮으시더라도 사용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서 검색을 통해 직접 찾아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삼성카드 부분무이자 계산하다 보면 생각보다 할부이자가 많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동일 제품을 파는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거나 해당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를 가입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사이트나 페이에 따라서 장기간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는 금액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댓글